기타(일상)

독거노총각과 상우상 논란

이칼우스 2023. 12. 18. 01:37

18만 유튜버가 5천도 안 되는 유튜버에게 갑질을 했다고 하여, 지금 엄청난 이슈다. 당사자는 바로 독거노총각과 상우상이다.

독거노총각!?

독거노총각이란 채널은 18만 구독자를 가진 나름대로 명확한 콘셉트의 유튜버다. 노총각 홀로 살면서 콘텐츠를 올리는데,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서, 신기해서, 아니면 좋아서, 뭐 여러 가지 이유로 구독을 하고 있다. 결국 이런 일상적인 콘텐츠가 먹힐 때다.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1인가구가 엄청나게 많아서 이걸 보면 서로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이 될 듯하다. 암튼 이야기가 좀 샜는데, 암튼 이분도 꽤 막강한 파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상우상

일본여자, 한국남자의 교류를 통해서, 만남을 주선하는 것이 골자다. 5천 명 정도의 아직은
작은 유튜버다

발단

독거노총각이 상우상에게 일본여자를 만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를 하고, 기존에 구독자이며, 팬이었던 상우상은 자신의 집을 내어 주고, 참가비 없이 교류회에 참석을 시켜줬고(일본에서 진행) 귀국까지 했다

문제 1

문제는 독거 노총각인 상우상에게 제기를 하였다. 영상을 내려달라는 요구다. 영상이 계속된다면, 구독자가 다 빠진다는 이유다. 합리적인 사유가 아니고, 집까지 내어주며, 선의를 베푼 상우상은 멘붕이 왔다. 상호 유튜버 사이 고생한 편집본을 올리는 상황에서 일방적인 요구로 내려야 하니,,,,, 그리고 계약서는 없지만 구두로 합의한 상황

문제 2

그러한 과정에서 독거노총각이 상우상에게 내려달라는 강요는 뭐, 돈맡겨놓은 사람처럼 너무 당연하게 하고, 언행도 거칠게 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상우상 교류회 동영상은 내려갔고, 대신해 9시간 전에 독거노총각에 대한 사실 동영상을 올렸다. 이에 이슈유튜버들은 이러한 이야기를 구독자에게 알렸고, 현재 독거노인의 사과영상이 올라갔다.

반응

독거노총각의 순박함 속에 숨겨진 진짜 모습에 실망한 구독자들의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로서는 확실하게는 상우상이 유리한 것 같은데, 뭐 모르겠다. 재판도 아니고, 소송도 아니니 이게 진짜 팩트인지. 하지만 적어도 카카오톡 내용을 봤을 때 인격적인 존중이 결여가 되었다. 분란을 일으킬 생각은 없었겠지만, 내가 내리라면 내려야지.라는 방식의 사고는 잘 못 되었다. 서로에 대한 타협과 이해와 대화가 오가야 하거늘 이게 생략이 되었다.

마지막

결국에 두 달 아니 한 달만 지나면 사람들은 이 사건을 잊어버릴게 뻔하다. 다시 독거노총각은 꾸준하게 콘텐츠를 올릴 것이고,  사람들은 이걸 볼 것이다. 빨리 잊는 것은 정신 건강에 좋지만, 잘못된 것에 대한 문제의식은 가져야 하지 않을까!?


출처 :유튜브 뻑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