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맛집,카페)

[르디투어] 아이파크몰 고척점이 야심차게 준비한 베이커리 카페!

이칼우스 2023. 1. 20. 22:24

아이파크몰 고척점에 광교의 진짜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가 들어왔다. 모든 것이 완벽한 카페인데, 아이파크몰 고척점이 처음 대형유통사에 들어오다니, 참으로 아쉬운 판단이라고 생각하는데, 이후에도 백화점이나 아웃렛 등에서도 꼭 만나보길 원한다. 22년 12월 22일 오픈한 이곳 베이커리 카페를 리뷰할 예정이니, 고고

르디투어

돌아가는 길에서 만난 기쁨이란 뜻의 르디투어는 광교의 유명한 카페다. 수원 광교야 내가 잘 알고 있다. 수원 광교 신도시는 전국에서도 핫한 곳이다. 광교 호수공원이 있고, 경기도청이 이전을 해왔다. 인근에 갤러리아 광교점과 롯데아웃렛 광교점이 있다. 그리고 부동산도 지금은 많이 가라앉았지만, 그 오름세가 가팔랐던 곳이다. 그만큼 핫하고, 젊은 세대도 많아서, 이곳의 베이커리 시장을 꽉 잡는 다면, 전국에서 탑급의 클래스라 생각을 한다. 솜씨가 좋은 파티시에의 작품을 보고 있자면, 환상적이라는 말을 할 수밖에 없다.

 

가는 법, 위치

고척아이파크몰에 2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 이곳이 특이한 것은 A, B, C, B동 4개의 동이 있는데, 이 중에 세 번째인 C동의 2층이다. 주차는 아이파크몰 주차장에 해야 한다. 헷갈리면 안 된다. 인근에 코스트코 주차장이 있지만, 독립적으로 징수하고, 완전히 다른 건물이니, 참고하시길 바 한다. 1호선 개봉역에서 걸어서 10분 이내로 접근을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연결은 되지 않아서, 좀 힘들긴 하다. 이게 가장 단점인 듯하다.

* 참고로 아이파크몰 고척점 이야기를 하자면, 22년 12월 22일에 오픈을 했으며, 특히, 르디투어, 올드페리도넛 등이 유니크한 MD다. 나머지 스타벅스나 아우어베이커리도 준수하다. 이외에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유니클로, 미쏘 등과 액티브 키즈파크인 캘리클럽 등이 자리 잡고 있어서, 주상복합 건물에 특화된 몰이다. 용산처럼 대형은 아니지만, 준수하다고 판단한다.

공간 활용

공간은 중앙에 보이드 구조로, 에스컬레이터로 올라오는 사람을 볼 수도 있고, 중앙의 조명을 볼 수 있어서, 개방감과 쾌적함이 있다. 통일되지 않은 인테리어 집기를 통해서 밋밋함을 줄이고, 다양한 시도를 했다. 원목 테이블도 있고, 벽부에 고정형 테이블도 있어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생트노레라고 하는 정말 특이하고, 기다란 케이크가 있는데, 이건 정말 먹어보고 사진으로 남겨야 하는 부분이다. 가격도 만만치가 않아서, 2만 7천 원? 2만 8천 원 정도 하는 고가의 빵이다. 하지만 비주얼만으로 압도하기 때문에, 여자친구나 와이프에게 무심하게 던져주면,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외에도 대파크림베이글이나, 사우어크림베이글 같은 추천 메뉴는 무조건 사서 와야 하는 것이 국룰이다. 집에 와서 먹어본 바, 정말 맛으로는 흠잡을 수 없었다.

 

 

생트노레


커피의 원두는 세 가지며, 이중에 고르면 된다.
1. 펠트클레식 원두 : 밀크와 다크 초콜릿을 넘나드는 단맛
2. 펠트 시즈널 원두 : 잘 익은 과일의 산미와 향
3. 펠트 디카페인 원두 : 카페인이 적은 디카페인 원두

대파크림치즈베이글
르디투어 커피 - 원두는 세가지

서울 서부의 새로운 카페 강자의 등장

고척은 구로다. 개봉역과 가까운 곳에 등장을 한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솔직히 말하자면, 개발의 불모지였다. 이제 슬슬 개발이 되는 것인가 싶기도 하다. 개봉을 지나면, 구로공단이 나오기 때문에, 쉬운 개발은 아닌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몰의 탄생으로 서부에도 빛이 보인다. 광교에서 최고의 하이엔드 카페가 들어왔다는 소문에 사람들은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오늘은 평일이었지만, 거의 만석이었다. 주말에는 꽤 자리를 꾀차기가 힘들 것 같지만 그래도, 도전을 하자. 서부에서 최고의 카페 명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광교의 그것이 그랬던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