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리뷰(상품)

명품 루이비통으로 유명한 LVMH 관련 소식 外

이칼우스 2022. 12. 18. 00:01

LVMH 관련 소식

로에베, 리모와, 셀린느는 모두 LVMH 인수되었다고 한다. 인수 후에 직진출로 전환하는 부분, 루이비통 제외한 대부분은 지사 케이스퀘어시티빌딩  집결하고 있다고 한다. 루이비통코리아가 있는 청계천으로 이전, 일부는 국내 지사 설립과 함께 청계천으로 이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전에 국내 파트너사를 통해서 유통하는 LVMH는 자사 직진출 위주로 개편을 하고 있는데, 로에베도 국내 코오롱Fnc와 국내계약을 종료한 후 로에베코리아를 세웠는데, 시작은 삼성동이지만, 현재는 청계천으로 옮겼다고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리모와 역시, 썬무역상사와 계약을 2019년에 해지하고, 위의 같은 건물인 케이스퀘어시티빌딩으로 이전한 상태라고 한다. 셀린느도 신세계 인터내셔널과 결별을 하고, 내년부터 직접 전개한다고 한다. 지사는 청계천에 집결 중이라고 한다.  참고로 케이스퀘어 빌딩은 코람코자산신탁이 매입해 리모델을 마치고, 오픈을 했다고 하고, 임대료는 290평기준 6000만원이라고 한다.

 

대기업 온라인몰 관련 소식

코오롱몰, SSF, LF 등 많이 들어보신 온라인몰일 것 인데,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삼성물산, LF패션의 자사몰이다. 팬데믹은 이제 끝나고, 몸집을 불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5500억의 LF몰, 4000억원 가량의 SSF샵, 코오롱몰은 1750억이라고 하니, 신장률이 꽤 크다고 한다. 아시겠지만, 무신사 W컨셉에 비해서 30대 이상의 고객층이 많은게 강점이라 생각이 되는데, 수입브랜드 입점 증가로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한다. LF는 '헤지스', '바버', '닥스' 이외에도 '말본' 등이 있고, 코오롱몰은 '세인트제임스', '소니', '뱅앤올룸슨' 등이 있다. SSF샵은 '준지', '구호플러스', '아미','메종키츠네','꼼데가르송' 등 수입 컨템이 있다. 

 

 

노스페이스, 대학로에 눕시 팝업스토어를 만든다. (영원아웃도어)

눕시 다운 재킷 탄생 30주년을 기념해서  대학로에 내년 2월까지 팝업을 운영한다고 한다. 관계자는, 지난 1992년 첫 출시 후 사랑받은 아이템을 감각적으로 경험하는 특별한 공간을 준비했다고 이야기했다. 대학로에 계신 분들은 참여를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홀리데이 뷰티!!!!! 세트

아이엠 샴프 홀리데이 세트는 열흘만에 완판이 되었다고 한다. 나는 처음 들어봤는데, 이게 브랜드 이름일 줄이야. 아이엠샴푸, 그리고 이달에 출시한 세트가 완판이 되었다고 한다. 이게 5천 세트를 만들었는데, 벌써 끝났다고 하니, 파워가 장난이 아니다.이 물량은 1달 동안 판매를 하려고 했던 양이다.

 

 

신세계 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리빙 테라스' 오픈

기존 면적보다 35% 크게 가져가는 630평이라고 한다. 수입 가구, 매트리스 등의 총 5개 존을 나누어 전문성을 확대를 했고, 같은층 까사미아, 일룸의 종합가구 브랜드와 연계성도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가보고 살펴보시길 바란다. 우리가 잘 아는 템퍼, 씰리, 르크루제, 휘슬러 등과 수입 비스타알레그레 등의 수입 키친 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하우스웨어 섹션을 마련했다고 한다. 

 

마지막 골프 웨어 소식

지포어, 말본 골프는 초고속 성장, PXG나 타이틀리스트 등 기존의 탑5는 주춤하는 추세다. 2년 전만해도 백화점에서는 PXG, 타이틀리스트, 마크앤론나, 제이린드버그, 세인트앤드류스가 톱5 였지만, 말본 런칭과 지포어가 작년에 런칭하고 나서, 폭발적으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추세다. 

 

<어패럴뉴스 인용>